바다 한동안 뜸했었지 - 댄스와 노래, 무대매너 모두 완벽한 섹시 디바 - 불후의 명곡 2 사랑과 평화편

바다 한동안 뜸했었지 - 댄스와 노래, 무대매너 모두 완벽한 섹시 디바 - 불후의 명곡 2 사랑과 평화편

JK 김동욱의 멋진 무대를 보고 나서 바다는 얼마나 긴장을 했을까요? 하지만, S.E.S 때부터 엄청난 내공을 가지고 있는 바다는 무대를 즐기려고 합니다. 자~ 바다의 즐거운 무대 함께 감상하시죠. ^^


■ 한동안 뜸했었지 바다



항상 그렇지만, 바다는 처음부터 댄스로 하는 일은 많이 없었던 것 같습니다. 제 기억으로 말이죠. ㅎㅎㅎ 처음에는 자신의 가창력과 소울을 충분히 보여준 다음에 댄스를 보여주는데요. 이번 무대도 마찬가지로 멋진 소울과 가창력을 보여주는 바다였습니다. 


■ 비로서 댄스를 시작하다



어느 순간 부터 바다는 슬프고 애절하게 부르는 무대보다는 춤을 추면서 노래까지 완벽하게 하는 뮤지컬 스타일로 노래를 부르는 것 같네요. 사람들이 계속 AR 아니냐? 어떻게 저렇게 노래를 부르면서 음정이 안흔들릴수 있냐? 사기 캐릭터다... 이런 저런 디스 같게 들리지만, 결국은 바다를 칭찬하는 댓글이 많이 달리면서 더 자신감이 넘치는 것 같습니다. 바다는 춤, 노래, 무대 매너... 어느 것 하나 부족한 것 없이 완벽하게 하는 것으로 캐릭터가 되어 버렸습니다. 


■ 실력있는 1세대 아이돌 가수



아이돌이라고 하면 가창력 보다는 외모, 댄스가 중심으로 어린 팬들을 많이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인데요. 1세대 아이돌 S.E.S 도 마찬가지였죠. 하지만, 바다는 아니었습니다. 그 당시에도 가창력 하나는 다른 그룹, 가수 못지 않게 너무나도 잘했었고, 그 양대산맥으로 핑클의 옥주현도 마찬가지였죠. 옥주현은 나는 가수다 라는 프로에서 두각을 나타냈고, 바다는 불후의 명곡에서 두각을 나타내네요. 정말 현직 아이돌의 미래를 보여주는 것 같아 뿌듯 하네요. 


이상, 커머였습니다.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