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 나의 옛날 이야기 - 불후의 명곡 조덕배 우승 - 드림걸스, 비욘세 연상되는 파워풀한 무대

바다 나의 옛날 이야기 - 불후의 명곡 조덕배 우승 - 드림걸스, 비욘세 연상되는 파워풀한 무대

불후의 명곡 2 ( 줄여서 불명 ) 조덕배 특집에서는 서정적인 노래들이 특히 많이 나왔는데요. 조덕배가 빠른 노래가 많이 없었던 덕분이겠죠... 하지만, 이번 무대만은 다릅니다. 조덕배 나의 옛날 이야기 라는 곡은 서정적인 노래로서 감성이 묻어 나오는 곡인데요. 이 곡을 이승철편 우승자 바다가 퍼포먼스와 함께 신나게 부를 예정이니, 재미있게 신나게 즐겨보자구요...^^

 

■ 조덕배 나의 옛날 이야기

 

 

조덕배가 중학교 2학년 때 짝사랑했던 옆집 여학생이 눈길을 주지 않았던 당시를 추억하며 만든 곡으로 나의 옛날 이야기 ( 1985 ) 는 당시 히틑 치면서, 풋풋한 사랑의 감성을 노래하는 것으로 유명했었습니다.

 

■  바다 나의 옛날 이야기

 

 

처음 등장부터가 다른 참가자와는 다릅니다. 이승철편에서 소녀시대를 부르고 난 뒤부터는 이러한 의상이 자주 등장하는 것 같습니다. 뮤지컬과 꾸준한 운동으로 폐활량을 키워서 일까요? 댄스를 하면서 완벽하게 노래를 소화하는 바다의 모습을 자주 보여주려는 것 같네요. 그만큼 실력에 자신이 있다는 자신감이기도 하고, 대중들이 이러한 바다의 모습을 더 보기 원할 수도 있을 것 입니다.

 

■ 바다 화려한 의상 

 

 

꾸준한 운동으로 탄탄한 허벅지와 가슴라인이 돋보이는데요. 분명히 야하게 입었음에도 불구하고, 그리 야하게 보이지 않는 것은 퍼포먼스의 일부라고 생각하기 때문일까요? 드림걸스의 무대를 생각나게 할 만큼 세계에 나가서도 손색없을 정도의 댄스와 가창력을 겸비한 가수임에는 틀림없습니다. 이제 더이상 SES 에서 요정 이미지의 바다는 아니네요.

 

■ 관객과의 흥겨운 소통 

 

 

바다는 신나고 즐거운 노래를 부를 때, 항상 관객들에게 일어나세요... 라는 말과 함께 관객의 박수 유도, 소통을 하길 원하는데요. 이게 바로 아이돌형 가수와 라이브형 가수의 차이점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아이돌형 가수는 보여지는 퍼포먼스와 각이 더 중요하기 때문에 관객 유도보다는 팀으로서 군무를 맞추는 것, 노래 보다는 퍼포먼스에 치중을 하기 때문에 관객들과의 소통이 적을 수 밖엔 없겠죠? 만고 제 생각입니다... ㅎㅎㅎ

 

■ 디테일까지 배려한 바다

 

 

마이크를 잡고, 손으로 터치하는 듯한 동작을 할 때도 디테일을 살려서 무대를 준비한 바다였습니다. 전체적인 무대 질도 많이 향상되었지만, 작은 무대 매너하나 까지도 계산되고, 생각해서 무대를 준비했다는 것은 그만큼 무대가 중요하고, 관객들과의 소통이 중요하고, 그것을 가능하게 끔 하는 가수의 능력이 대단해보입니다. 바다는 비단 목소리의 주인공입니다.

 

■ 리메이크 앨범을 내고 싶은 바다 

 

 

바다는 나의 옛날 이야기 라는 곡을 자신의 리메이크 앨범에 수록하길 원합니다. 그래서 작사, 작곡자에게 허락을 득하고, 진행해야 하는 사항이기 때문에 바다는 무대에서 궁금한 점을 시원하게 해결하네요. 오늘 파워풀한 무대를 보고, 조덕배는 두 번 보고 싶다는 찬사와 박수를 보내며, 바다의 멋진 무대를 더욱 더 응원하였네요. 오늘 바다는 이승철편의 컨셉과 비슷하게 하여, 조덕배 특집에도 완벽하게 우승하는 실력을 보여주었습니다. 한번은 운이지만, 두, 세번 한다는 것은 실력이겠죠? ^^

 

이상, 바다 나의 옛날 이야기 무대를 본 커머였습니다.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