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블랙 그대 내 맘에 들어오면은 - 조덕배 보사노바 노래를 감수성 있게 소화하다...

엠블랙 그대 내 맘에 들어오면은 - 조덕배 보사노바 노래를 감수성 있게 소화하다...

토요일 저녁... 어김없이 방영되는 불후의 명곡 2 ... 

오늘의 전설은 조덕배... 음유시인 조덕배의 특집입니다. 많은 가수들이 리메이크를 했던 노래를 많이 만들었던 장본인이죠. 이러한 유명한 노래를 이번에는 특이하게 아이돌인 엠블랙이 부르게 되었습니다. 엠블랙은 비가 키운 아이돌 그룹이었기 때문에 더더욱 많은 관심을 갖게 되었는데요. 춤과 노래가 명품인 비 밑에서 배워서 그런지, 춤, 노래 모두에 능통한 아이돌이죠. ^^


■ 보사노바 열풍의 주역



조덕배는 음유시인이라는 별칭처럼 감성적인 수많은 노래를 만들고, 불렀습니다. 지금의 감성과 다르지 않게 신선한 돌풍을 일으켰습니다. 많은 이들의 마음을 울리고, 눈물을 흘리게끔 하는 능력이 있는 분이셨습니다. 그런 분이 이제는 전설이 되어 우리 앞에 나타나셨네요. 


■ 엠블랙 그대 내맘에 들어오면은



아이돌 엠블랙이 그대 내 맘에 들어오면은 노래를 어떤 식으로 소화할까? 많은 궁금한 부분입니다. 엠블랙은 아시다시피 댄스곡을 많이 부르며, 카리스마 넘치는 무대를 보여주는 아이돌 그룹인데요. 보사노바풍의 감성적인 노래를 댄스를 추면서 보여줄까요? 그건 좀 아닌 것 같지만, 혹시 모르죠... 편곡을 기똥차게 한다면, 우리의 마음을 움직여서 우승을 차지할 수도...^^


■ 우리 결혼했어요 이준



이준은 우리 결혼했어요 에서 상대방의 루머로 인해 갑자기 하차하였는데요. 조금 많이 아쉬웠습니다. 우리 결혼했어요 라는 프로를 즐겨보는 사람의 입장에서 너무나 아쉬운 부분이었구요. 엉뚱한 이준의 모습을 더욱 더 많이 보고 싶었지만, 어쩔 수 없이 하차 하는 것을 보고, 이준의 무대를 보는 것만으로도 만족해야 했습니다.


■ 미르 멋진 랩 무대



그대 내맘에 들어오면은 무대를 잔잔한 무대로 만들어버리네요. 댄스곡을 솔직히 기대를 했지만, 조금은 무리였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을 하게 되네요. 미르는 엠블랙에서 랩 파트를 담당하고 있는데요. 그대로 불후의 명곡에서 자신의 할당량은 잘 마무리 해주네요. 무난한 무대였었네요.


■ 애절하지는 않지만, 잔잔한 무대



보사노바풍으로 불렀던 원곡의 느낌을 살리면서도 잔잔한 노래로 부르는 모습을 보고, 많이 놀랬습니다. 평소의 엠블랙의 모습이 아니었기 때문이죠. 지오는 불후의 명곡에서 많은 경험이 있지만, 나머지 멤버들은 경험이 많지는 않거든요. 그렇기 때문에 지오 혼자 나오는 것보다 더 불리할 수 있는 무대였습니다. 애절하진 않았지만, 잔잔한 무대를 봤습니다.


■ 다섯 남자의 감수성 폭팔



일반적인 엠블랙이 아닌 감수성을 가지고 노래를 불렀던 엠블랙 그대 내 맘에 들어오면은 ... 엠블랙의 새로운 면을 본 것이 아닌가 생각되네요. 댄스팀으로서 가창력은 생각지도 못했는데요. 조금은 신선한 무대도 가능하겠구나 라는 생각을 들게 한 무대였습니다. 이제 아이돌로서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지만, 아이돌이 많은 한국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더더욱 노력을 해야 겠구나 생각이 드네요.


이상, 엠블랙 그대 내맘에 들어오면은 무대를 본 커머였습니다.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