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 김동욱 가리워진 길 - 주술 같이 엄숙하고도 감성 충만한 중저음 목소리 ( 코러스 수경, 미련한 사랑 주인공 )

JK 김동욱 가리워진 길 - 주술 같이 엄숙하고도 감성 충만한 중저음 목소리 ( 코러스 수경, 미련한 사랑 주인공 )

불후의 명곡에서 가장 높은 표를 받은 가수는 누군지 기억나십니까? 바로 미련한 사랑을 부른 JK 김동욱과 김태원이 이끄는 부활의 정동화인데요. 오늘은 그 중에 미련한사랑의 주인공 JK 김동욱이 출전을 하네요. 중후한 남성의 향기가 느껴지는 보이스... 지금 한번 감상해보시죠.


■ 유재하 가리워진 길



집안의 반대로 유학간 연인을 쫒아 미국을 가지만, 결국엔 만나지 못하고 돌아오는 비행기 안에서 좌절의 심정을 노래로 표현을 했다고 하는데요. 자신의 감정을 노래로 표현하는 능력이 뛰어난 분이었던 것 같네요. 정말 천재라는 말을 인정할 정도로 대단한 인물이었던 것 같습니다. 


■ JK 김동욱 가리워진 길



이 노래는 슈퍼스타 K, 위대한 탄생, 케이팝스타 같은 오디션 프로에서 많이 들어본 노래인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이 노래를 다른 예능 프로에서 많이 들려준 적이 없었던 것으로 기억하기 때문이죠. JK 김동욱은 노래 도입부에 I'm so lost 라는 반복적으로 노래를 부르면서 뭔가 고독하고 심오한 느낌을 주고 있네요. 


■ 역시 중후한 남성의 보이스



JK 김동욱의 좋은 점을 꼽자면, 가창력보다 더 중요한 것이 여성들이 가장 좋아하는 중후한 남성의 보이스를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중저음에서 뿜어져 나오는 목소리는 남성들이 정말 부러워할 목소리입니다. 물론 이 중저음의 목소리가 고음까지 똑같지는 않습니다. 발성 구조상 그렇게 될 수 없는 구조죠. ㅎㅎㅎ 된다는 사람은 댓글로 반박해주세요...ㅋㅋㅋ


■ 평소와 다르게 담담한 느낌



JK 김동욱 무대를 보면, 조금은 화려하거나 고음 부분을 많이 편곡해서 노래를 불렀던 것으로 기억하는데요. 오늘은 유재하 노래라서 그런지 감성적인 부분을 많이 끌어내려고 많이 노력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인지 중저음의 JK 김동욱이 가장 좋은 목소리 주파수대를 계속 들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던 무대였습니다. 


■ 마지막에 폭팔하는 감성



웬지 노래 자체가 센치한 느낌을 많이 표현되는 것 같네요. 이수경이 코러스를 불러 그 느낌을 더욱 더 살려주는데요. 감성적인 JK 김동욱의 무대... 다시 보고 싶을 정도로 멋있는 무대였습니다. 탤런트 이수경은 많이 들어봤는데, 코러스 이수경 ... 처음 들어보네요...^^ㆀ 보이스 오브 코리아 유성은처럼 코러스라도 유명한 가수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 신동엽의 장난



신동엽은 중후한 목소리를 가지고 있는 JK 김동욱에게 깨알 진행을 하는데요. 


"어렸을 때부터 목소리가 그렇게 좋았어요?"


초등학생이 저런 목소리를 가지고 있다면 과연 정상적인 아이일까요? ㅎㅎㅎ 깨알진행으로 더욱 더 불후의 명곡 프로를 재미있게 하는 능력이 있는 신동엽이었습니다. 결국 JK 김동욱은 감성은 잘 전달했지만, 398점의 문명진에게 3승이라는 영광을 안겨주네요. 


이상, JK 김동욱 가리워진 길 무대를 본 커머였습니다.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