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성코드 해결방법

IT's Story/Sencha Touch 2014. 7. 15. 01:49
악성코드 해결방법

갑자기 검색 포털 서비스를 통해 크롬 브라우저로 접속했을 때 아래와 같은 이미지가 나오면 당신은 어떻게 대처하시겠습니까? 솔직히 저도 처음에는 어떤 대체를 해야 할지 몰랐습니다. 악성코드를 추가한 적도 없거니와 그러한 코드를 생성할 수 있는 능력도 없기 때문이죠. ^^ㆀ



■ 문제점을 파악해보자.



고급 링크를 클릭하게 되면, "이 웹사이트 관련 문제점 세부사항" 이라는 링크가 있습니다. 이 링크를 클릭하면, 문제점을 파악하기 위한 내용이 나올 것이고, "계속하는 데 따르는 위험은 본인이 감수함" 링크를 클릭하게 되면, 정상적으로 블로그가 뜨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당신은 어떠한 것을 선택하시겠습니까? ㅎㅎㅎ


■ Google 웹 마스터 도구를 알게 되다.



"이 웹사이트 관련 문제점 세부사항" 이라는 링크를 선택하게 되면, 세이프 브라우징이라는 화면과 연결되게 됩니다. 이것 저것 문제점 해결을 위한 정보를 주지만, 정확한 문제점을 파악하기란 힘들죠. 그래서 블로그 주인장이라면 Google 웹마스터 도구를 이용해서 간편하게 문제점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단, 가입이 되어 있는 상태여야만 가능하겠지요. 


■ 웹마스터 도구 1



Google 웹마스터 도구로 링크를 타고 들어오니, 저는 사이트 등록이 되어 있는 상태여서 그런지, 해당 사이트에 대한 문제점이 한눈에 보였습니다.


"사이트에 심각한 상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친절하게 경고표시로 문제가 있다는 것을 알려주었는데요. 그 옆 "사이트 상태 확인" 이라는 링크를 클릭을 해보았습니다.


■ 웹마스터 도구 2



다른 항목들은 양호했으나, 악성 코드가 감지되었습니까? 라는 항목에는 느낌표로 경고 표시를 해주었네요. 과감하게 링크를 클릭했습니다. 뭐,,, 클릭한다고 바이러스 감염되진 않겠죠? 구글에서 만든건데 말이죠. ㅎㅎㅎ


■ 악성 코드에 감염된 주소를 알려주다.



제 블로그 중 악성코드에 감염이 의심되는 주소가 정확하게 찍혀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그 사이트를 접속을 해봤지만, 그 포스팅은 별다른 이상이 없어 보였습니다. ㅎㅎㅎ 그래서 다시한번 링크를 클릭해보았죠. 그랬더니 악성 코드 세부정보까지 보여주는 치밀하고도 세밀한 구글 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 악성 코드 세부 정보



해당 사이트 주소에 대한 감염이 의심되는 코드가 있었는데요. 감염이 의심되는 코드는 공개하지 않겠습니다. 저도 그 코드의 위치를 정확하게 파악을 했고, 그것이 해결되기 전까지 일단 블로그에서 철수하는 것으로 결론 내렸죠. 그래서 과감하게 문제가 되는 부분을 주석처리 했습니다. 하지만, 바로 적용되지는 않더라군요. 계속 악성코드 위험 메시지가 뜨니 말이죠. 


■ 해당 내용의 친절한 설명



도움말에서 찾은 것인데요. 위 이미지와 같이 이런 내용이 작성되어 있네요.


"사이트가 안전한 것으로 확인 된 후 사이트 검색결과에서 

악성코드 경고를 삭제하는 데 하루 정도 걸릴 수 있습니다."


언제쯤 복구가 될지 궁금해지네요. ^^ 혹시 저와 같은 증상이 있으시다면, 구글 웹마스터 도구를 이용해서 해결하심은 어떠실까요? ㅋㅋㅋ


이상, 커머였습니다.

'IT's Story > Sencha Touch' 카테고리의 다른 글

[Sencha Touch] 센차터치란 무엇인가?  (0) 2014.07.17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