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나위 5대 보컬 김바다 떠날 때는 말없이 - 레이디가가, 블랙 아이드 피스, 마릴린 맨슨 스타일리스트 이주영 남편

시나위 5대 보컬 김바다 떠날 때는 말없이 - 레이디가가, 블랙 아이드 피스, 마릴린 맨슨 스타일리스트 이주영 남편

불후의 명곡 2 에서 임태경이 나왔다는 사실만으로 관객들은 축제의 분위기일텐데요. 그와 반대로 락을 사랑하시는 분들은 이 분의 등장에 많은 격한 호응을 해주실것이라 생각합니다. 바로~ 시나위 5대 보컬 김바다 입니다.


■ 시나위 5대 보컬 김바다



시나위에는 많은 실력있는 스타분들이 있는데요. 바로 기타는 치시는 신대철은 락의 대부 신중현의 아들로 더욱 더 유명하죠. 그리고 임재범, 김종서, 서태지까지 정말 굵직 굵직한 스타들이 시나위를 한번씩 보컬로 기타리스트로 거쳐갔었죠. 그 정기를 이어받아 시나위 5대 보컬 김바다도 한 몫하고 있습니다. 나비효과의 보컬로 첫사랑이라는 노래를 불렀을 때는 너무나 좋아했었었죠. 노래 정말 잘하는 친구가 더 잘 불러서 사랑을 하게 된 노래였죠. ㅎㅎㅎ


■ 떠날 때는 말없이



최고의 인기스타 신성일, 엄앵란 주연의 "떠날 때는 말없이" 의 주제곡으로 더욱 더 유명했던 이 노래를 김바다는 어떠한 편곡으로 우리들에게 신선한 느낌을 주게 될까요?


■ 김바다 떠날 때는 말없이



당연히 락보컬로서 김바다는 락적 편곡을 하겠다라고 생각을 했는데요. 하드락이 아닌 소프트하게 시작하다가 점점 강하게 내몰아치는 스토리로 흘러가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윤도현처럼 소프트락을 하는 락커보다는 하드락을 하는 한국 가수들이 좋더라구요. 저번에 임재범과 같이 나왔던 디아블로 같은 그룹 말이죠. ^^


■ 스타일리스트 이주영



스타일리스트 이주영은 세계적인 패션리더인데요. 레이디 가가, 블랙 아이드 피스, 마릴린 맨슨의 스타일을 책임지는 스타일리스트이죠. 그런데 쌩뚱맞게 세계적인 스타일리스트가 김바다의 스타일을 책임지고 있을까요? 바로 김바다의 부인이기 때문이죠. 정말 땡 잡으셨네요. ㅎㅎㅎ


■ 기타 소리가 매력적인 편곡



락에서 가장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기타소리인데요. 3대 기타리스트에 신대철, 김도균, 김태원을 뽑는데요. 이로서 락 그룹에서 보컬보다 인기가 많은 기타리스트도 있을 정도로 기타는 락에서 절대로 빼놓을 수 없는 것이죠. 보컬이 기타를 매고, 무대 연출을 하는 경우도 많으니까요. 이 노래에서 특이한 기타 소리 흐름이 정말 매력적으로 느껴집니다. ㅎㅎㅎ


■ 제아 김동준도 반하다



제아 파이브로서 불후의 명곡 2 에 출연한 김동준은 김바다의 무대를 보면서 놀람을 금치 못했는데요. 정통 락 가수의 락 공연을 보면서 놀래는 느낌은 많은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느끼는 반응인데요. 락의 신화적 그룹인 사나위에서 많은 팬층을 형성했던 김바다였기 때문에 그의 실력을 보고 놀래지 않을 수 없을 것이죠...ㅎㅎㅎ


■ 어이없이 잘하는 무대



정말 프로는 프로인가 봅니다. 첫 출연임에도 불구하고 김바다는 자신의 역량을 모두 펼치는 모습인데요. 목소리가 바로 무대고, 무대 매너고, 실력이고, 많은 것들을 함축적으로 표현하지 않나 싶습니다. 스타일이 좋은 락커 김바다의 모습이었습니다. 


■ 일렉트로닉 프로그레스 아트락



이게 무슨 뜻일까요? 이러한 장르가 있는지 없는지 모르겠지만, MC 정재형이 한 말이죠. 정말 이러한 말이 무슨 뜻인지 댓글로 좀 남겨주세요. ㅋㅋㅋ 아무튼 임태경이 첫 무대에 409점으로 승승장구하는 가운데, 결국 400점 대를 넘지 못하고 불이 켜지지 않았네요. 전쟁의 아픔과 김바다의 거친 목소리가 너무나 어울렸던 락 무대였습니다. 김바다에게 다시 한번 관심이 가게끔 하는 무대였네요.


이상, 커머였습니다.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