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영TV 's Story/불후의 명곡

황규영, 노라조 - 나는 문제 없어 - 교훈과 희망이 있는 인생의 메시지~

커머 2013. 9. 15. 08:00

노라조는 항상 밝은 에너지와 재미있는, 감동있는 무대를 만들어주는 팀이라는 생각을 했는데요. 오늘도 재미있는 무대 의상으로 관객들과 소통하려 하고 있습니다. 과연 나는 문제 없어 라는 노래를 부른 황규영과 어떤 멋진 무대를 만들어 줄지 기대됩니다. 


■ 노라조, 아이디어가 좋은 그룹



이제 데뷔한 연차가 많이 되어서 인지, 아니면 원래 이러한 아이디어가 너무 많은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항상 볼 때마다 신기하게 관객, 시청자들이 원하는 무대를 만들어 주는 것 같네요. 이번에는 SNS 에 사진을 공모해서 영상으로 계속 보여주는데요. 정말 나는 문제 없어 라는 노래와 잘 어울리네요. 


■ 교훈이 있는 무대



현재 많은 사람들이 살아가는 자신이 가장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너무 외롭고, 힘들어도 이건 긴 인생에 있어서 연습이라고 말하는 이 노래에서 정말 인생의 조언, 나침반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중간에 KBS 어린이 합창단이 나올 때 많은 사람들이 뭉클함을 느꼈을 것 입니다. 각자 어린 시절이 있을 것이고, 그 어린 시절 꿈이 하나씩 있었을텐데요. 그 꿈을 위해서 지금껏 살면서 행복했는지 정말 묻고 싶네요. 전 뚜렷한 꿈이 없었던 것은 아닌지 스스로 질문하게 되네요. 


■ 관객과 소통한 무대



나는 문제 없어 라는 노래는 제가 중학생 때 엄청 고민이 많았던 시기에 많이 들었던 노래인데요. 의지할 곳 없던 시기에 노래에 많은 힘을 얻고 그 힘을 원동력으로 계속적으로 희망적으로 살아 갈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이 노래는 십년, 이십년이 지나도 그 감동은 그대로 간직할 것 같네요. 


이상, 커머였습니다.